4인 1조로 진행된 프로젝트였다.
전체 큐브 설계/구현, 게임 알고리즘, 인터페이스를 담당했다.
3D큐브라는 것이다. 장난감 큐브를 OpenGL로 3D로 만들었다.
처음에 기획할 때, 인터넷에 보니 20단 큐브까지 있는것을 확인했다.
그래서 21단까지 만들었다.
그 이전에는 많이 몰랐다. 게임같은것들 무조건 C/C++로 어떻게 하면 되는줄 알았지만,
이것을 하고 나니 실질적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는것은 API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.
아쉬운점은 큐브 Solution의 알고리즘이였다. 그냥 기록을 녹화해서 재생하는 것으로 했는데, 그 해 가을에 수강한 알고리즘에 대해 조금이라고 알고 있었다면 Tree형태로 해를 찾아 구하는 방식으로 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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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래서 21단까지 만들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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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comment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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