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nday, April 11, 2010

Review of IFTM#3

1. BCG matrix에 의한 상품관리 모형을 설명하는 데 이용되는 두가지 주요 변수는 상대적 시장점유율과 평균시장성장률이다.(O)

2. 인구통계학적 시장세분화의 단점은 광고개발에 충분한 자료를 얻기가 곤란하다는 것과 소비자 구매동기를 파악하기 곤란하다는 것이다.(O)

3. Star
① BCG matrix에 의한 상품포트폴리오 관리 모델에서 높은 시장성장률과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군

3. 단일변수에 의한 시장세분화 변수
① 점포위치
② 성별
③ 연령

4. 소비자 반응에 의한 시장세분화 요인
① 소득
② 학력
③ 자산규모

5.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위한 전략
① 서비스 회복 집중
② 고객불평을 장려
③ 관계를 지속적으로 관찰

7. 고객이 거래를 중단하는 이유
① 경쟁점포의 출현
② 더 좋은 대체품의 등장
③ 고객의 주거 변경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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